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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공부하기/후디니

파티클의 충돌 & 물리값

by 대마왕J 2024. 1. 9.

파티클이 일단 튀게 만들어 보자 
포인트 하나 Add 해 놓고 @v 값에 벡터 들어가게 하고 

답넷 하나 만들어서 파티클에 소스 연결해 놓고 

중력과 그라운드와 머지해 놓고 

밖에서는 닷임포트에 pop넷 연결해 놓고 
오브젝트 머지도 만들어 놓고. 머지에서  : 쓰는 주소도 쓰던데 난 안돼서 잘 모르겠음.어디쓰는지도 모르겠고 

그냥 트리 찾아서 들어가도 똑같은데?

어쨌건 이렇게 뿜어져 나오게 만들고 

 

트레일 넣어서 id 로 구분해줘서 그려주면 

세로로 튄다. 

이거 마찰 속성 바꿔줘야 함

팝 오브젝트와 그라운드 플렌에 피지컬 옵션이 있는데 둘다 만져줘야 함. 
느낌상 팝 오브젝트는 파티클의 피지컬 옵션, 팝 그라운드는 땅의 피지컬 옵션같음. 

이거저거 잡으니 뭐 쉽네. 


두번째 . 파티클의 물체와의 충돌. 

일단 빙글 도는 박스 하나 만들어 놓고 파티클과 닿을수 있게 적절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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