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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공부하기/후디니

스파크 만들기

by 대마왕J 2024. 1. 6.

스파크를 만들어 봅시다. 위로 올라갔다 떨어지면서 그게 빙글빙글 돌면서... 

시작해보죠

가끔 pop네퉉을 생성하면 그냥 구현이 되어 있는데 이건 뭘까요. 뭐 편하긴 합니다만 어떤 조건에 만들어지는지를 모르겠어서. 

 

어쨌건 포인트 만들고 빙글빙글 돌리고.. 

 

이 포인트에서 파티클 나오게 세팅하면 일케 되겠고

뭐야 중력이나 포스 설정을 안했구

근데 왜 null 달아주는지 알겠다. 
함수에서 리턴 달아주듯 만들어 주지않으면, 어디가 출력포인트인지 헷갈려서 힘듬. 
그러니 해줘야지. 물론 팦넷퉉에서도 저 포인트_아웃으로 연결시켜 줘야겟고 

 

그래서 스위치 넣어서 특정 순간마다 출력되게 만들 수 있지 

 

그럼 파티클 나오는 타이밍을 제어할 수 있다. 

근데 포인트가 하나만 나오는건 아쉬우니까 여러개 나오게 해야. 

그래서 스케터를 넣으면 천 개의 포인트가 될 수 있는데

애석하게도 스케터는 프리미티브에게만 나옴. 하지만 ADD 는 포인트잖아?
그럼 프리미티브로 만들어 드려야지 암. 

 

폴리곤을 바이그룹으로 해주면 프리미티브가 생성됨. 


아니 근데 오른쪽에 파티클이라고 보이는데 저기 파티클 연결하면 안되나..?

어쨌건 프리미티브 정보 넣어주니까 파티클도 생성됨

천개는 너무 많으니 10개 정도로 바꾸고

이제 팦소스 가서 

상속된 벨로시티 값에 + 해주는 모드로 해서 베리언스를 1씩 주면 .. 

아니 위로도 좀 올라가게 해줄까.. 

뭐 됐으면 

이제 답 임포트에 파티클 연결해주고, 트레일 달아주고, Add로 id 어트리뷰트 그룹마다 선으로 연결해주면

이렇게 돌아가면서 파티클이 생성됨 

근데 파티클에 있는 포스값 말고 포인트 생성될때 포스값을 넣어주는 방법도 있음

이걸로 y 에 1 값 넣어주고 

어트리뷰트 렌더마이즈 함 써보자 

이거 보면 v 어트리뷰트에 add 벨류로 노이즈를 섞어준다고 바꿔줌. 

그리고 inside Sphere 로 하면 -1 ~ 1 이 됨. 

흠 이건 ..? 중심점에서부터의 구의 거리 말하는건가? 
디멘션이 3인걸로 보아 3차원이란 얘기?
그리고 seed 값도 현재 프레임으로 . 

오 똑같이 나온다 

이제 여러 옵션들을 만져줘서 

이렇게 만들자

다 됐으면

포이치 프리미티브로 프리미티브마다 데이터를 적용시켜줄텐데 

일단 섭디바이드로 부드럽게 해주고 
리샘플로 정리해주고 커브유도 생성시켜준후 
어트리뷰트 랭글에서 커브유를 0-1 로 끊어주고 
칼라를 채널램프로 제어해준다. 

그래서 일단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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