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공부하기/후디니

Dopnet / 파티클 시스템 셋업

by 대마왕J 2024. 1. 3.

일단 지오메트리에서 dopnet 오브젝트를 만들어 들어가면, 
다이나믹스 공간이 된다. 

여기선 대충 이런 구조로 작동됨. 

맨 오른쪽 sopsolver는 안에 들어가면 지오메트리 공간이라는게 특이한점. 

뭐 어쨌건 오늘은 파티클만 볼거니까 나머지는 담에. 
팝소스를 팝 오브젝트에 담아주고 , 계산은 팝솔버에서 해준다. 

 

기초적인 파티클 만들기 

다시 처음부터 해보자. 
파티클을 만들려면 Dop 네트워크부터 하나 꺼내자. 
정확히 말하자면 파티클을 만들려고.. 라기보다 다이나믹 시뮬레이션 네트워크를 만들자는 말이지만. 

그럼 안에 들어가서 이게 기본상태 
팝소스를 꺼내 팝 오브젝트에 담게 되는데 그걸 팝솔버에서 처리. 
물론 이상태론 암것도 안보임. 

 

다시 오브젝트로 나가서 파티클이 발산될 오브젝트 하나 만들어주자. 

그리고 팝소스에 연결해주기. 

주소를 직접 입력해줄 필요 없이 리스트로 선택 가능하니까 편하군

어쨌건 이러면 파티클이 나온다

그라비티 연결만 해줘도 중력이 적용된다 와! 

파티클이 좀 많으니 팝소스의 birth 에 가서 조절해주기 

충돌하고 싶으면 그라운드 플랜 하나 꺼내서 머지 시켜준다. 

포스를 조절하고 싶은가? 조절하려면 어트리뷰트를 조절하면 되겠지. 
여기서 셋 이니셜 벨로시티로. 

 

일케 만들어 줄 수도 있지. 

다 좋아졌는데 이대로는 못씀. 
Dop import 하나 만들어줘야 됨

 

여기서 답넷을 연결해주면 됨. 

오브젝트 이름이 와일드카드 (*) 로 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을것임

그럼 여기서 선택도 가능

요렇게 오브젝트만 나오게 할 수 있음. 

이제 이렇게 되면 답 임포트 이후에 트레일을 붙여서 처리한다던가 할 수도 있음. 
ID 가 이미 들어가 있기 때문에 어트리뷰트에서 id로 처리하면 편하게 가

야   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