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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공부하기/후디니

파티클 시스템 구현 2 - 충돌 규칙 만들기

by 대마왕J 2024. 1. 1.

포인트가 소멸하는 모듈을 만들어 봅시다. 

일단 age를 만들어 놓는다 

 

그럼 age가 늘겠지 i@age ++해도 되고 

그리고 removepoint(0,@ptnum) 이용해서

 

아래에는 리무브 포인트 모듈을 만들어 넣어주면 이렇게 기능모듈이 가능

이건 바이패스하기 . 이렇게 모듈을 켜고 끌 수 있다 

 

 

이제 포인트들이 벽에 충돌해서 없어지게 만들기 

일단 solver에 리밋 구조를 만들어 봅시다 

솔버 2번에 넣기 . 

그리고 여기서 채널플롯으로 제한값이 들어갈 수 있게 해 주는데, 
여기서 조금 신경쓴건

Xmax 의 파라미터를 카피해서

릴레티브 레퍼런스로 넣어준거. 
어 이거 전에 해본 것 같은데 당연히 잊어버렸다. 

 

이렇게 연동되어 처리되게 해준다
이제 이걸 솔버에서 판별하자

솔버에서는 이렇게 판별한다 

X 가 max보다 크거나 min보다 작을때 이미 들어와 있는 vel 의 x 값만 - 처리해준다
괄호가 {  } 인걸 오히려 조심해야 할듯 . 영락없이 (  ) 쓸 것 같은데 말여. 

그럼 이렇게 플레이시키면 100프레임에 죽고, x +-50 에 닿으면 반사하는 녀석을 만들어 줄 수 있다. 물론 Y 로도 가능하겠지?

당연히 가능함. y도 만들어주면 되니까. 초 심플

이제 경계도 그려줘 보자 
리밋에서 널로 빼 온 다음. 

랭글에서 포인트를 마련했다. 

근데 이러면 점이 다섯 개 생김
순서도 맘에 안듬

 

그래서 블라스트로 첫 0번을 지우고, 

0번 1번 2번 3번 다시 0번을 만들어서 머지 시키고 

Add 로 연결시키면 이렇게 만들 수 있음

그래서 모두 머지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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