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는 Cornea (각막) 이라고 하는 돌출부가 있습니다
각막은 완전히 투명하며, 우리는 그것을 통해 눈의 색 부분인 Iris(홍채) 를 봅니다
각막은 둥글고 투명하기 때문에 그 뒤에 있는 홍채는 굴절되어, 우리가 보기에는 홍채의 모양이 굴절로 변형됩니다.
홍채 가운데는 Pupil(동공) 이라고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것이 확장 및 수축하여 빛의 양을 결정하죠
어두운 곳에서는 열리고 밝은곳에서는 닫히는... 카메라의 조리개와 같습니다.
Sclera(공막) 은 눈의 흰자를 의미합니다. 보통 붉은 정맥들이 지나가는게 보이죠.
공막과 각막은 젖은 상태이므로 러프니스값을 낮춰야 합니다.
눈 셰이더는 좀 복잡해도 되는것이, 게임에서 보통 작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픽셀셰이더 연산 부담이 준다는 말이죠)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GVNKpHOD5n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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