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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공부하기/후디니

볼륨 렌더하기

by 대마왕J 2024. 4. 15.

이전 시간에 만든것을 퀄리티 높여서 렌더해 보자. 

이전 랜더를 하면 자료가 무거워서 캐시가 모자라다.. 늘 램에 캐시를 만들수도 없고..
그럴때 파일캐시를 쓰면 좋겠지요 

파일캐시 사용하기

일단 이렇게 만들어진 폭발에 dopimport가 아래와 같다치면 

그럼 파일캐시를 꺼내 연결해주자
내용은 무슨 이름으로, 어디에, 어디까지를 저장할거냐라는 설정. 

그리고 Time dependent cache 상태에서 
save to disk 를 해준다 

이제 보면 정보를 볼 수 있음. VV 에 연결해줘도 좋고. 

그리고 플립북으로 보면 된다. 

 

출력하기

출력하기는 지난번에 한건데.. 결과물이 크게 이쁘지 않으니 의욕이 덜나긴 한다. 이거 수치부터 다시 만져봐야 할 것 같은데 그정도 의욕은 없고 일단 걍 진행. 

중요한건 VV 에서 했던걸 그대로 메터리얼 / 셰이더에서 진행한다는건데, 
VV 에서 Smoke 와 Emission 이었던걸 메터리얼에서는 Smoke와 Fire 로 한다는 것이 가장 큰 차이고 사실 나머지는 별 거 없다. 연결해주는게 좀 피곤할뿐. 

VV 전에 density와 temperature 를 분리해 다시 더해준다. 흠? 이렇게 안해도 되지 않나? 하여간. 
그리고 material을 연결해 주고 output 을 달아준다. 

material에서 pyro shader 를 달고, Binding에서 Firem와 Smoke 를 바인딩해준다. 
근데 Fire 에 Temperature를 달아주면 너무 이상하게 나와서 일단 density를 달아줌. 

그리고 각 smoke와 fire를 VV 다루듯 해준다. 

 

이걸 Obj 에 가서 material에 연결. 

그리고 out에 가서 mantra 를 만들고 여기에 smoke오브젝트를 이름적어준다. 

다음은 출력을 Render Frame Range로 해주고 출력. 그럼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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