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공부하기/후디니

경로를 따라 움직이는 연기 만들기

by 대마왕J 2024. 4. 4.

뭐 .. 만들죠. 

일단 직선경로를 만들어 봅시다. 기억나는지 함 해보죠

와 많이 잊어버렸네? 

뭐 좋아요 carve 까지 연결했으니 이제 짧게 만들 수 있다는건 알테고 

그럼 이번엔 직선경로를 따라 가는 공을 만들 수 있는지 다시 한 번 기억해보죠 

일단 블라스트로 0번 포인트만 떼고, 그 앞의 carve에서 first U 를 키프레임 주면 올라가게 되겠죠?

그리고 sphere 하나 만들어주고 copy to point 해주면 올라가겠죠

그리고 이러면 소스는 다 끝났으니까 null 로 ss 라고 만들어주고 Dopnet을 달아주고 

dopnet 에서 시뮬레이션 크기 잡아주고 볼륨 소스에서 잡아주면 저렇게 반복되는게 나오니까 주욱 올라가지 

그리고 퍼지게 해볼까?

뭐 그럼 나쁘진 않은데 이게 문제가 좀 있지

이게 좀 섬세해지거나 공이 작아지면 티나는데, 

이게 문제. 빈 자리가 많은걸... 이건 물론 서브스탭스를 높여줘도 되긴 하는데.. 

다른 방법도 있다. 완전 다른 방법

라인에 스캐터 뿌려서 만들어주기 

이게 다른 방법인데요 이렇게 포인트 하나 만들고 처리하지 말고 
핵심 아이디어는 이거 

카브에 수식으로 약간 긴 꼬리를 계속 유지하고 갈 수 있게 만들고, (포인트로 만들지않고)
그 상태에 스캐터를 뿌리고 포인트 지터로 .. 몇 개 덩어리를 만드는 법입니다. 확실히 이게 더 낫겠네요 

그래서 이런 덩어리가 VDB로 지나가게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이렇게 됨. 좋은 아이디어네요 

 

강의에서는 굳이 수식으로 SecondU 를 기반으로 FirstU 를 날리는 방법을 선택했는데 나는 그냥 둘을 거꾸로 함. 
이렇게 하면 길이가 갑자기 나타나는 문제는 있지만 사라지는 문제는 오케이. 오히려 폭발에서는 갑자기 나타나는 것도 좋아 보이기 때문에 굳이 이렇게 했다. 이게 더 좋아보인다고! (이제 좀 배웠다고 개겨보기) 

마지막은 gas dissipate 로 밀도 날려버리기 

 

경로바꾸어 보기 

 

요 부분을 처리해 보는데 

일단 위에서 한 줄 세로로 내려온 것에서, 
resample해서 중간에 점 추가 가능하잖아? 그걸로 총 점을 4개 만들어 

그리고 transform에서 point로 그룹 잡아서 2번과 1번을 각각 이동시켜주면 

마지막은 섭디바이드 

그걸 다시 carve에 연결해주면 이렇게 되는거지 

 

그럼 결국 이렇게 되는거임

뭔가.. 이제 하라면 할 수 있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