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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공부하기/후디니

Divergence 2 / 폭발만들기

by 대마왕J 2024. 3. 31.

폭발은 기존에 tempvel의 한 사이클과 비슷한데, 몇 가지 과정이 빠지게 된다. 
divergence도 그리고 하나의 필드이다. 흠 뭐야 필드였어? 필드가 몇 개가 있는건데? 아니 뭐가 있는지도 모르고 자꾸 새로 생기고 그래.  

그래서 필요한건 요렇게만 있으면 됨

그리고 매치 필드는 이렇게. 온도에 매치 시켜준다 . 흠 다른데 매치시켜주는건 안되는 걸까? 
팽창이 되었으면 하기 때문에 뜨거우면 팽창이 잘된다라는 느낌으로 연결해주나부다. 

gas field vop는 일단 좀 패스. 좀있다 얘기하기로 해요. 

 

gas calculate 가 좀 다른데,
divergence field에 tempdiv가 copy 모드로 덮어쓰기 된다는걸 의미한다 . 좋아 이렇게 divergence field가 모습을 드러내는군. add 로 하면 점점 쌓일거 아님? 그래서 copy로 하는거지 

마지막은 tempdiv가 사라져라라는 의미로 copy로 빈 것을 덮어쓰기함. 이건 똑같군

뭐가 빠진걸까? 2번 . 분석해서 그라디언트로 넣어주는 부분하고 4번. 어떤 엔진을 선택할 것이냐는 부분이 빠진다는. 

자 그럼 아까 빠졌던 VOP를 보자 

맨 처음에 만들었을때 temp 필드에서 받아오긴 했지만 그놈이 제대로 나중에 divergence 필드에 들어가기 위해 여기서 전환시켜줘야 한다 

기본값인 이니셜값과 
타이밍값 파라미터도 추가 

그런데 이거 

컨트롤에 만들어 놓은거잖슴?

그럼 연결시켜줘야지 . 암. 

요러면 10만큼이 기본값인데, mult 에서 키프레임 만들어서 켜주면 되겠지 

여기서 mult에 값을 주면 팽창값으로 반응하는게 보인다. 

헤에 divergence는 팽창 필드구나 
이제 이걸 프레임 만들어서.. 12 ~ 13~ 15 프레임을 0~1 ~ 0 으로 만들어 팽창시킴. 

뭐여 문제가 많구만

영역이 좁아서 첨에 확장할때 충돌하는게 일단 문제. 

여기서 영역을 확장시켜주는 법은 다음과 같다. 
1. 트랙킹 오브젝트에서 팽창이 되었을 상태로 인식을 먼저 시켜서 시작하는 방법
2. 패딩값을 키우는 방법

사실 둘 다 쓰는게 가장 효율적이다. 우선 트랙킹 오브젝트에서 기본 크기를 키우고, 패딩값은 작게 키워주는것. 

가스 플루이드 다이나믹에서 0.3 으로 패딩값은 냅두고 
트랙킹 오브젝트를 큰 값을 넣어준다 
큰 값은 뭐 별게 아님. 큰 박스 추가로 하나 밖에다가 만들어 주고 그걸 트랙킹하라고 하면 되는거니까. 

그럼 이렇게 된다. 초반에는 큰 값이 트랙킹 되고 있다가 점점 커지면 패딩값이 밀고 올라가는 방법. 이게 절약이 되는 방법임. 

바닥도 만들고 

타이밍도 좀 더 조절하자

이제 여까지가 1차. 

2차 디테일 작업

2차로 가스 터뷸런스를 추가합시다. 특이한점은 Temperature 필드에 적용하는것. 

 

그리고 초기속도를 -2 아래로 해주면 아래를 더 치면서 출발하는 느낌을 줄 수 있을듯
스월 사이즈를 키워서 덩어리도 크게 만들어서 큰 무늬를 만들어 둔다. 
그러면 덩어리의 랜덤값은 좋지만 정밀도는 좀 떨어지는게 당연하겠지? 

 

3. Tempvel로 디테일 추가 

이전 시간에 만든 tempvel을 추가해서 모양을 유지한채 디테일을 올려보자 
엔진 BFECC로 바꿔주는거 잊지 말고. tempvel 수치 올려주는것도 잊지 말고 

 

그리고 이제 파이널로 dop import fields 에서 volume visualization 을 이용해서 temperature 필드를 Emission 시켜주면 다음과 같게 된다. 

아 이거는.. 진짜 이젠 설명할 수가 없네.. 그동안의 것들이 복합적으로 들어온거라 대충 짐작하소.. 

힌트를 주자면 일반 smoke는 density를
Emission 은 temperature를 범위를 늘려 처리했다..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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