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생들이 게임회사에 취업 이력서/자소서 쓸 때 주의해야 할 사항 블로그 주인장에게 커피값을 후원할 수 있습니다! 아니 요즘엔 취업 시즌이라고 불리기도 애매한 상황인데 .. (업계 사정도 애매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취업 연락이 오는 학생분들이 주변에 너무 많아서인지, 갑자기 저한테 연락와서는 '히이이익 회사에서 서류달래요 이력서와 자소서 어떻게 써요ㅠ' 라고 질문하는 분들이 꽤 있어서 써 둡니다. 이제 링크만 던지고 편하게 살아야지 1. HWP 를 쓰지 않는다 ...학교가 잘못했네... 학교나 공공기관은 HWP를 쓰는게 거의 반 강제되어 있지만 회사에서는 전세계적으로 호환되지 않는 HWP를 극혐하는 편입니다. - 업계 사정을 잘 모른다라는 인상을 줄 수도 있고- 뷰어를 깔아서 볼 수도 있겠지만 업무에 바쁜 상태에서 이력서를 빠르게 보는데 HWP를 만나면 대략 .. 2019. 8. 31.
Post Process V2 sample texture issue : 포스트 프로세스 샘플 텍스쳐 접근 문제에 대해서 포스트 프로세스가 패키지 메니져로 옮겨간건 뭐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뭐 그건 좋은데.. 이게 깔아서 쓰면 이런 문제가 있습니다 이게 깔리는 위치가 여기잖아요. Assets 폴더가 아닌 Packages 폴더에 깔립니다. 뭐 여기까지는 별 문제가 없지요. 그런데... 예를 들어 블룸을 켠다고 생각해 보죠 이렇게 뭐 설치해서 쓰면 잘 됩니다. 그런데 ... 여기다가 더티 텍스쳐를 넣어서 렌즈 더트 기능을 만들고 싶어서 , 옆에 똥글뱅이 버튼을 눌러서 찾아보면.. ...안 나옵니다. 뭐야 이거.. 이유는 이건데요 렌즈 더트 예제 텍스쳐가 패키지 폴더 안에 설치되어 버리거든요 ㄷㄷㄷㄷ 그래서 에셋에서는 접근을 못하는 겁니다. 뭐냐 이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 말고도 기준텍스쳐가 필요한 포스트 프로세.. 2019. 8.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