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공부하기/후디니

라인 애니메이션 (기초)

by 대마왕J 2023. 12. 25.

foreach 공부하기 위한 기본

일단 점 두개 만들고 선으로 만들자. 이제 이건 쉽지? 

그 다음에 카브로 시작과 끝점 제어를 하고,
와이어로 두께를 만들어 주는 거지. 

이제 제어하는 오브젝트를 만들어 줍시다. 

인티져로 스타트와 토탈 플레이 시간을 받으면, end 를 구할 수 있죠 

그럼 이제 카브의 나중값 (위에 있는 점) 의 값인 second U 의 값에다가 넣어줄 녀석을 마련해 줍시다. 

0~ 1 사이로 만들어 줘야 하니까 (현재 프레임 - 스타트 프레임) / 토탈 프레임 을 해주면 전체 플레이가 0~ 1로 나오겠죠. 
그래도 음수나 1 이상 넘어가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클램프를 해줍시다. 

그 위 채널램프로 제어할수도 있게 해줄게요 

그리고 null에 연결해줄게요 

이제 카브에서 이걸 받아오면 되겠죠 

point 펑션을 이용해서 , info에 있는  play 어트리뷰트 값을 받아옵시다. 

그럼 이렇게 됨. 

이제 그럼 뒤에 따라올 First U 도 제어하고 싶은데, 이건 간단히 채널램프 모양으로 제어해 봅시다. 

Second U 보다 작은 값이기만 하면 되니까 

f@follow = chramp("follow",@play);

이것만 추가해주면 끝 

즉 코드는 이렇게 하고 

채널램프는 이렇게 해주면 뒤로 따라오겠지. 

그리고 카브에 이렇게 값을 넣어주면

이렇게 나오게 할 수 있다는 말씀

 

반응형

'기타 공부하기 > 후디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로 라인 따르기  (0) 2023.12.27
라인 애니메이션 - 경로 따르기  (0) 2023.12.26
nearpoint()  (0) 2023.12.23
Length() Distance()  (0) 2023.12.22
클램프 / 핏 / 채널램프  (0) 2023.12.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