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공부하기/후디니

viewDir는 vertex에서 구하지 말자

by 대마왕J 2023. 12. 10.

가끔씩 나오는 문제라 자주 잊어버리고 당황하기 때문에 적어 놓는건데, 
viewDir는 버텍스에서 구한걸 픽셀로 넘기고 normalize 하면 안됩니다. 

viewDir는 버텍스별로 다른 각도로 나오기 때문에 pos 나 normal 과는 다른 특성을 보이는데, 
버텍스에서 픽셀로 넘겨오면서 lerp 되는 특성상 이게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녹색 라인이 당연히 노랑보다 더 길거든요. 그래서 lerp 할때 구겨지게 됩니다. 

그래서 viewDir를 픽셀에서 구해야 합니다. 

반응형

'기타 공부하기 > 후디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sin() cos() noise() & 프리퀀시와 오프셋  (0) 2023.12.17
VEX if문 학습하기 / point function  (0) 2023.12.17
VOB로 시계 만들기  (0) 2023.12.03
VEX로 시계 만들기  (0) 2023.12.02
정보의 연산 & VOP 기초  (0) 2023.11.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