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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공부하기/후디니

VEX로 시계 만들기

by 대마왕J 2023. 12. 2.

우선 시계 외형을 만들어 봅시다 

서클 프리미티브랑 서클 폴리곤을 꺼내보니.. 
프리미티브는 넙스나 벡터 같고 폴리곤은 걍 폴리곤 같은데?

어쨌건 여기선 60개짜리 만들고 add 껴서 포인트만 60개 만들어 줍시다. 분이 될거예요

분께서 입장하십니다

뭐 그래서 이케저케해서 시계 분과 시 표시를 만들고요 

그리고 각 바늘을 만들고 피봇을 0점으로 한 채로
트랜스폼을 만들면, 트랜스폼을 돌리면 시간이 가겠죠? 

준비되었으면 다 합치고 머지시킴. 

 

그리고 이제 컨트롤러를 만들차례

add 포인트 하나 만들어주고 attributeWrangle 을 이용해서 각 변수를 만들어준다. 

 

채널펑션 만들기 

Vex에서 인터페이스 만드는거 . 
어트리뷰트던 변수건 만들고 ch("이름") 해주면 VEX에서 컨트롤 가능한 인터페이스가 생기는 것임. 

문제는 삭제해도 사라지지 않는다는건데.. 

삭제법은

에서 직접 삭제하는 법 하고 

로 전체 삭제하고 다시 생성시켜주는 식으로 하는 법도 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초가 움직이는 각도를 계산했다 360도 / 60초 * 지금 몇초 면 되니까. 

이제 이거랑 초침을 연결해 주면 되는데... 여기서 포인트 펑션이 등장한다 

포인트 펑션

 

포인트 펑션에 주소를 써주자. 이거 진짜 포인터 같다 ㅋㅋㅋ 

point("주소",0번포인트,"어트리뷰트", 정보의 몇 번째 값)
point("/pbj/clock/info",0,"secrot",0);  파라미터에서 쓰는 포인트 펑션이 이거고 
VEX에서 쓰는 포인트 펑션은 마지막 값이 사라질거임. 
그래서 초는 -point("/obj/geo1/info",0,"secrot",0) 가 됨. 

이걸 시 분 초에 다 연결해 주고 Vex 코드는 이렇게 

이제 시간 하나만 넣으면 끝

@Frame을 이용해서 

아 위에 틀렸다. 아래가 진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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