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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공부하기/후디니

VEX 기초 : 정보의 타입과 입력

by 대마왕J 2023. 11. 28.

여기는 기초 프로그래밍이니 대충.

int float vector string 형식을 변수로 쓸거냐 어트리뷰트로 쓸거냐에 대한 이야기

어트리뷰트 등록하기 / 변수

add 로 포인트 하나 만들고 attribwrangle 하나 만들어 붙입니다. 
지오메트리 스프레드시트에 보면 포인트의 데이터가 들어가 있는게 보임 

여기 vex 로 어트리뷰트 등록 가능 
어트리뷰트 등록은 형식@이름 방식으로 선언해 주면 됨. 

아참 참고로 런오버는 포인트로 합니다.  우리는 포인트로 작업하고 있으니. 

어드리뷰트로 float  test를 등록합니다. 

혹시나해서 그냥 @test로 등록하니까 플롯으로 뜨네요 ㅋ 역시 프로그래밍은 대충 비슷

이렇게 하면

이렇게 등록되는 것임,

변수 선언도 되지만 변수는 저기 등록 안됨. 이것이 어트리뷰트와 변수의 차이

이런거임

쉽네.. 

이걸 값을 업데이트 - 오버라이드 - 하는 법이 있음. 

즉 위처럼 하면 첫 번째 어트리뷰트 랭글에서 이미 @test 값이 들어 있으므로 

두 번째 어트리뷰트 렝글에서 아래처럼 써주면 업데이트가 된다는 것임. 

변수도 되나...? 안되겠지. 어트리뷰트는 등록이되어서 나중에도 읽을 수있지만 변수는 지역변수라서 뒤에서 못읽는것임

역시 안된다. 

벡터로 등록하기 

벡터 등록은 동일하다 

어라 그냥 벡터는 float3  을 의미하나본데? 

어쨌건 벡터도 동일하다. 벡터도 어트리뷰트로 선언 가능하고 업데이트도 가능한 것이다. 

어? test 벡터의 모양을 보니  P 도 벡터 어트리뷰트라는 걸 알 수 있다. 그럼 그것도  Vex로 이동시킬 수 있겠네 

P 는 즉 예약어임 

잘 된다. 이렇게 Vex로 이동가능하네 즉 예약어를 쓰면 다른 명령도 가능하다는 말임. 

예를들어 @Cd 라고 하면 칼라를 조절하는 벡터임

 

이걸 이용해서 다양하게 연산할 수 있다. 변수와 어트리뷰트를 이용.

벡터 안에 변수나 어트리뷰트 넣기 

이건 좀 다른데, 벡터 안에 그냥 숫자를 넣을때는 { } 를 쓰면 문제 없지만, 
벡터 안에 숫자가 아닌 변수나 어트리뷰트를 직접 넣을때에는 문제가 생긴다.

이럴땐 set( ) 으로 넣어줘야 한다 

 

스트링 어트리뷰트

문자열 출력은 쉽다. 그냥 "  "  안에 넣으면 됨

그리고 더하기는 그냥 더하면 됨

만약 띄어쓰기를 하고 싶다면, 중간에 " " 을 더해주자 

언더바를 더하면 빈칸으로 치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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