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공부하기/후디니

후디니 그룹 & 블라스트

by 대마왕J 2023. 11. 25.

후디니 그룹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자 . 그룹 시스템은 대부분 노드에 있어서 중요함

일단 만듬

컬러 있으면 머지에 느낌표가 생김

머지에 들어오는 각 정보가 달라서그럼 . 어트리뷰트가 같지 않다는 말. 

즉 다 일치시켜주면 안심

이렇게.

 

그룹만들기 

포인트 그룹으로 선택 주의

 

그룹만들기 

A 3개 B 3개 

이렇게 해도 똑같.

 

Blast 

지정된 놈을 지우거나 지정된 놈을 보이게 하는 등의 기능. 지정된 그룹으로 처리 

위는 블라스트로 A 그룹과 C 그룹만 놔두고 나머지는 안보이게 하라라고 하는 것 

굳이 그룹이 아니고 직접 넘버를 입력해도 동작한다. 

이제 프리미티브 블라스트 해보기 

플라토닉 솔리드 만들기 

그룹을 만들었다. 인포를 보면 4개의 프리미티브의 폴리곤 숫자가 나온다 

이렇게 그룹을 지정해 놓으면

이후 붙는 노드들에게 특정 그룹단위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이런식으로 다른 노드들에게도 그룹별 적용이 가능 

 

한 물체에 부분 요소에게 다른 그룹을 주자 

지금까지는 베이스 그룹에 enable이 켜있어서 물체를 통채로 한 그룹으로 인식했던것

베이스 그룹 - 프리미티브 상태에서 - 에 숫자를 주면 베이스 그룹이 선택됨

1-3 이런식으로 선택도 가능. 근데 이거 언제 하고 있어. 

직접 선택하기

이 부분이 좀 섬세해서 잘 봐야 함. 

직접 선택해서 그룹을 만드는 방법. 

일단 그룹 노드 옆의 마우스 아이콘을 선택한 후, 직접 원하는걸 선택한다. 
여기서 그룹 타입이 프리미티브냐 엣지냐 포인트냐 따라 다름. 

씬뷰에서 직접 선택을 한다. 멀티 선택은 쉬프트 .
선택 완료후 엔터를 치면 베이스 그룹에 원하는 그룹이 입력된다. 엔터를 치는 것이 중

아무것도 하지 않고 돌아올때는 씬뷰에서 ESC 를 누르면 된다. 

 

또 하나 방법. 아예 그룹이 없을때 씬뷰에서 셀렉트 모드로 선택하는법

씬뷰에서 선택부터 한 후 

씬뷰에서 그룹 만들어준다 

그럼 알아서 만들어짐

이런식으로 다른 노드도 바로바로 호출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폴리베벨도 할 수 있다. 이 방식으로 씬에서만 모델링 하는 것도 가능 

반응형

'기타 공부하기 > 후디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시져럴 모델링하기  (0) 2023.11.26
별 만들기. 선 만들기. 카브 활용  (0) 2023.11.26
후디니 점,선,면 + bound  (0) 2023.11.22
후디니 노드 활용  (0) 2023.11.21
후디니 렌더 셋  (0) 2023.11.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