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X에서의 포인트 펑션과 if문을 학습해 봅시다.
vex에서의 포인트 펑션은 이전에 했던 hscript 와 다른 문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hscript 에서는
point("주소", 포인트 넘버, "어트리뷰트", 값 번호) 였는데
vex에서는
point( [0,1,2,3] , "어트리뷰트", 포인트넘버) 입니다.
어라 왜 갑자기 존댓말이지
나 혼자 공부하는건데 뭐어때
어쨌건 오늘은 if 문을 공부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걸 만듭시다.
if 문이랑 포인트 펑션이겠네..
어트리뷰트 랭글의 4개 점에다가 값을 넣어줍니다. 그럼 어트리뷰트가 하나씩 생기는거임
총 4개인데 이건 프로그래머 스타일로 0,1,2,3 인건 알겠죠 ?
요렇게 넣어주면 포인트 펑션으로 1번 주소 접근하면 되는거임
그니까 예를 들어
이렇게 Cd 어트리뷰트를 만들었다고 치면 , 그 Cd 어트리뷰트가 있는게 지금 3번으로 붙고 있잖음?
그러면 칼라는 벡터 정보니까 마지막 어트리뷰트에서 3번의 Cd 어트리뷰트의 0번 포인트 벡터를 가져와서 a 라 하고
그걸 우리 @Cd에 넣는것임. 그럼 칼라 출력이니까 0,1,0 이 들어가면서 결국 전부 녹색이 됨.
이를 이용해서 if와 if else , else 테스트를 해보자
이건 뭐 간단데스요
일케하면 되는거지.
가만.. 그럼 UV 처럼
일케해도 된단 말이자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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