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셰이더 내에서 커스텀 블렌딩을 조작하고 싶으면 이렇게 만들도록 합시다.
겜브리오 사용하실때 익숙하시던 분들은 이렇게 쓸 수 있습니다.
일단 Properties에 이렇게 추가.
유니티 엔진내의 블렌딩 모드를 Enum으로 가져와서 조작할 수 있게 만든다.
Properties {
[Enum(UnityEngine.Rendering.BlendMode)] _SrcBlend ("SrcBlend mode", Float) = 1
[Enum(UnityEngine.Rendering.BlendMode)] _DstBlend ("DstBlend mode", Float) = 1
[Toggle] _Zwrite("Zwrite", float) = 1
}
그럼 인터페이스에 이렇게 뜨게 됩니다.
저 Enum은 아주 편하게도
이렇게 제어 되니까 말이죠.
숫자로는 아마도 아래와 같은 방식일듯?
0과 1반 수동으로 테스트 해봤더니 맞는듯?
그리고 코드에는 아래와 같이 넣어주면 된다
Blend [_SrcBlend] [_DstBlend]
ZWrite [_Zwrite]
그럼 아주 잘 작동 랄라라라
괜히 여러 종류를 만들어 둘 필요가 없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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