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der

커스텀 블렌딩(Custom Blending) / ZWrite Option 만들기

by 대마왕J 2015. 11. 28.

유니티 셰이더 내에서 커스텀 블렌딩을 조작하고 싶으면 이렇게 만들도록 합시다. 

겜브리오 사용하실때 익숙하시던 분들은 이렇게 쓸 수 있습니다. 


일단 Properties에 이렇게 추가. 

유니티 엔진내의 블렌딩 모드를 Enum으로 가져와서 조작할 수 있게 만든다. 


Properties {

[Enum(UnityEngine.Rendering.BlendMode)] _SrcBlend ("SrcBlend mode", Float) = 1

[Enum(UnityEngine.Rendering.BlendMode)] _DstBlend ("DstBlend mode", Float) = 1

[Toggle] _Zwrite("Zwrite", float) = 1

}





그럼 인터페이스에 이렇게 뜨게 됩니다. 

저 Enum은 아주 편하게도 

이렇게 제어 되니까 말이죠. 



숫자로는 아마도 아래와 같은 방식일듯?

0과 1반 수동으로 테스트 해봤더니 맞는듯? 





그리고 코드에는 아래와 같이 넣어주면 된다 


Blend [_SrcBlend] [_DstBlend]

ZWrite [_Zwrite]




그럼 아주 잘 작동 랄라라라 

괜히 여러 종류를 만들어 둘 필요가 없어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