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공부하기/후디니

For each로 풀만들기 2

by 대마왕J 2023. 12. 29.

지금까지 만든걸 복습하는 의미로 

다시 첨부터 만들어봄. 

코드가 바뀌어도 그런가보다 하기 

이제 길이조절해야 하는데 

길이조절은 카브로 할라고

어트리뷰트 랭글로 빼고 랜덤값 범위를 지정해줬다

그리고 카브에다가 포인트 펑션으로 y 값 불러옴. 풀 랜덤값은 y 에서 범위 지정해주면되고. 

이제 두께 만들어야 함..

폴리 와이어 씀. 

폴리 와이어 앞에 어트리뷰 랭글 써주고 , 리샘플에서 커브 u 받아와서 길이별로 채널램프 조작할 수 있게 해줌. 

물론 리샘플에서 커브 u 켜는거 잊지 말고. 

어트리뷰트가 있어야 상속된다는 개념이 넘 재밌네 셰이더에서 버텍스 인풋 레지스터 같잖음?

여하간 이렇게 @seed 에서 모든 값이 파생되게 만들었으니 

 

이런게 만들어지는거지 

다했네 다했어 

다음은 모판을 깝시다 

서클 하나 깔고 스캐터 씌우면 되겠죠 . 아 포인트 너무 많다 

와... 3d 툴 개념과 셰이더 코딩 개념이 전부 들어간다 ㅋㅋ 역시 모든 프로그램은 연결되어 있음

그렇게 이래저래 만져서 

만들어냄. 

시드값에다가 @ptnum 안 넣어놓고 왜 풀이 다 똑같은지 고민했네. 

 

반응형

'기타 공부하기 > 후디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lver의 작동 (기초) : 조건문  (0) 2023.12.31
for - loop 과 solver의 관계  (0) 2023.12.29
For each 로 풀만들기 1  (0) 2023.12.28
경로 라인 따르기  (0) 2023.12.27
라인 애니메이션 - 경로 따르기  (0) 2023.12.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