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작품 트러블 슈팅 '라이팅이 제대로 안 나옵니다' 라고 하는 요청입니다 . 일단 조명을 Mixed로 바꿔도 제대로 안 나오는 것로 보아서, 어떤 문제가 있는 것으로 인식. 리얼타임 라이트로 나오면 이렇게 나옵니다. 그런데 뭐 사실 이해는 되는게... 저런 그림자가 나오려면 전부 다이나믹 그림자가 적용되어야 하는데 맨 위 사진은 캡슐을 제외하고는 라이트맵으로 처리된 상태라 두 번째 사진과 같은 '다이나믹 그림자' 가 나올 리가 없습니다. 이미 창문과 벽은 모두 실시간 조명에서 벗어난 상태니까요 게다가 더 큰 문제는 저 안에 들어가 있을 때 라이트 프로브를 같이 구워버리면 라이트 프로브에 모든 라이트가 구워지면서 아예 다이나믹 오브젝트 한테는 조명이 구워지지 않는 증상까지 발견 라이트를 Mixed로 처리해서 가운데 캡슐만 조.. 2017. 5. 6. 유니티에서 레이마칭 이용해 데스스타 만들기 http://www.habrador.com/tutorials/shaders/1-volume-rendering-death-star/ 2017. 5. 1. 이전 1 다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