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ass가 서피스 쉐이더에 사용하게 되니까 간편하게 깨끗한 반투명을 만들 수 있겠군요.
... 해서 만들어 봤더니 됩니다.
이전에 프레그먼트로 구현했던 건데 서피스로 간단하게 구현되니 허무하네요 허허허허 ㅎ
힘들게 공부한게 참으로 허무한 순간이랄까.
그러니까 이런 녀석이 있다면
반투명 만들면 이렇게 됩니다. 뭐 .. 어쩔 수 없죠. 이거 당연하다고 하고 살아왔습니다.
이걸 제대로 해결하려면 2Pass를 써야만 합니다.
요령은 첫 번째 Pass에 Z버퍼를 쓰고, 아무것도 그리지 않는 겁니다.
ColorMask를 써도 되지만 뭐 안써도 돼요. 하지만 쓰는 쪽이 아마도 효율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예 안그리는거니.
(해 보니까 콜 수는 변환이 없네요. 시무룩)
그리고 두 번째 Shader에서 반투명을 적용해 주기만 하면 끝. 매우 간단하고 효과적입니다.
깨끗한 반투명이 나옵니다. 아이 쉬워라. 역시 서피스 쉐이더는 공부가 전혀 안되고 편하기만 행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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