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이더로 동그라미 그리기 말그대로 동그라미 그리기. 여러가지 상황에서 써먹을 수 있는 녀석들이라 정리해 두는 것이 유용하다 입체로도 응용할 수 있어서, 마둠파님의 InnerAo나 여러 볼류메트릭 기법등에서도 유용한 공식이니 정리해 두면 좋을듯. 첫 번째 방법 float dist = distance(IN.uv_MainTex, float2(0.5, 0.5)); UV의 각 수치를 0.5,0.5에서 얼마나 멀리 떨어졌는지를 계산한다. 이걸 Pow 처리하거나 이래저래 처리하면 요래조래 쓸 수 있다 o.Emission = pow(1-dist,7); 두 번째 방법 float dist2 = pow(cos(abs(IN.uv_MainTex.x * 2-1)) * cos(abs(IN.uv_MainTex.y * 2 - 1)),10); 이건 좀 복잡하니.. 2019. 1. 28. 이전 1 다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