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 엔진

유니티 5.4 베타버전 첫인상

by 대마왕J 2016. 4. 16.


유니티 5.4 베타버전 처음 켜고 뭔가 이질감이 느껴져서 보니까 와이어프레임에 안티알리어싱이 들어가 있다.

이전에도 그랬나?



유니티 5.4의 하이어라키 창은 멀티 씬 로딩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인터페이스가 씬 기반으로 디자인이 바뀌었다. 저장 안된 씬은 * 처리해 놓은 것도 언리얼과 같다.


Standard Shader의 Smoothness를 제어하는 텍스쳐를 메탈릭 텍스쳐의 알파로 쓸것이냐 알베도 텍스쳐의 알파로 쓸것이냐를 결정하게 만들어 놓은 것 같다. 얼핏 반사 설정도 보인다




Camera 창에 난데없는 Scale 바가 생겼다. 화면을 확대해서 뭘 보려고?





역시나 이번 5.4에서 가장 기대했던 SSR은 예상대로 동작. 스크린 스페이스 기반이라 뒷면 부분은 어쩔 수 없이 오류가 있고, 디퍼드에서만 돌아가고 있다. SS 기반이니 뭐... 거울처럼은 당연히 못씀. 아마도 포워드에서도 버퍼 추가하면 돌릴 수는 있을걸로 예상됨




계산 자체의 결과물은 언리얼과 비슷하거나 살짝 떨어지는 정도인건 여전. 언리얼도 SS기반이라 오류나는건 마찬가지니. 물론 이걸로도 옵션 잘 조절하면 이정도로 쓸만하게 쓸 수 있다. 눈속임 기술이 좀 필요함. 에디터 창에서는 안보이고 카메라 창에서만 보이는건 좀 아쉽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