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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강문화산업대학게임전공

게임이펙트 수업용 자료 맛보기

by 대마왕J 2014. 9. 11.

다음 수업에 쓸 녀석이긴 한데...

뭐 다들 아시는 거니까 공개해도 문제 없는 거라서..

근데 의외로 너무 쉬워서인지 튜터리얼이 돌아다니지 않길래 살짝 맛보기 강의자료 만들어 봅니다.

학교 홍보 겸 해서 공개하라고.... 

 

게임 이펙트용 리소스 만들기 기초 튜터리얼 : 청강대학교 이펙트 수업용 자료 중 3강 일부

 

1.점을 찍습니다. 브러쉬를 이용해도 좋고, 그냥 찍어도 좋습니다. 다소 삐뚤어도 상관 없습니다.   

2. 윈드 필터를 줍니다. Ctrl+F 를 이용해서, 여러 번 반복해서 줍니다.

오른쪽으로 주기도 하고, 왼쪽으로 주기도 합시다.  

 

 

3. 이렇게  만든 데이터로 좌우로 반복해주면 이런 모양이 나옵니다.

 

 

4. 이렇게 만든 이미지를 복사해서 적당히 몇 번 배열해 주면 이렇게 됩니다.

 

 

5. 여기에 모션블러를 살짝 주면 가운데의 부분에 강하게 맺힌 부분을 부드럽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를 가지고 다양하게 응용합시다.

 

 

6. 다음은 이걸 가지고 원형 이펙트를 만드는 법입니다.

일단 이 이미지를 가로로 돌리고, offset 필터를 이용해서 이미지의 절반만큼 이동시켜 줍니다.

그리고 가운데의 연결 부분을 수정해 줍시다.

 

 

7. 간단하게 폴라 코디네이트 필터를 적용시킵시다.

원형의 이펙트가 쉽게 됩니다!

 

 

8. 가운데 빛 무리는 따로 그려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만 (오히려 그게 장려됩니다)

폴라 코디네이트의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서 해 봤습니다.

뭐 어떻든 상관 없지요

 

9. 여기에 레이어 하나 올리고, 가우시안 블러를 준 다음에 Screen 모드로 섞어 주고 칼라를 보정해 주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이 기본이고, 응용을 다양하게 해주면 ...

 

 

 

 

...열심히 배우다 보면.

뭐 나중에 이런 것도 배울 수도 있다는 거죠 호호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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