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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2018 built-in particle shaders 유니티 2018 내장 파티클 쉐이더_3 "Particles/Standard Surface" 파티클에서 쓸 수 있는 스텐다드 쉐이더입니다. 뭐 실제 써 보니까 굳이 파티클에만 쓸 수 있는건 아니구만요 그렇지만 파티클에서 사용하기 좋은 유용한 기능들이 들어 있어서 파티클에 쓰기 괜찮은 녀석입니다. 뭐 괜찮다고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PBR이 돌아가는 스텐다드 쉐이더입니다. 가벼울리는 없지요 그저 파티클에 쓸 필요가 있을때 쓸 수 있는 녀석이라는 거지 가볍다고 한 적은 없습니다 어떨 때 씁니까? 일단 빛을 받아야 할 때 씁니다. 메쉬로 된 파티클이나, 뭔가 노말맵을 쓰고 smoothness를 써서 빛에 반응해야 할 녀석을 만들 때 쓸 수 있습니다. 핏자국 같은 것도 쓸 수 있겠네요 물론 그럼 '그냥 스텐다드 쉐이더를 쓰면 되지 않느냐! ' 라고 하실 .. 2018. 9. 23.
Unity 2018 built-in particle shaders 유니티 2018 내장 파티클 쉐이더_2 "Particles/Alpha Blended Premultiply" 기본적으로 알파 블렌딩 쉐이더입니다. 똑같이 동작하죠 역시 알파가 있어야 하고 겹쳐져도 밝아지거나 어두워지는게 없습니다 .그렇지만 외각의 검은 부분을 없애줍니다.아래 그림처럼 검은 배경에 그린 이펙트 '일 때만' 의미있습니다. 아니라면 나가리. Blend One OneMinusSrcAlpha블렌딩을 쓰기 때문인데요. Additive 의 soft와 같은 구조입니다. 때문에 이런 이미지로 알파 블렌딩 쉐이더를 만들때 이렇게 나오던 것이 이렇게 나오게 됩니다. 단, 검은색 배경 이미지일때만 효과가 있다는 것은 말했고, 그 때문에 검은색이 빠지면서 좀 밝아 보이는건 어쩔 수 없긴 합니다. "Particles/Anim Alpha Blended" .. 2018. 9.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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