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018 built-in particle shaders 유니티 2018 내장 파티클 쉐이더_1 한동안 다른 공부좀 하느라고 블로그 업데이트를 전혀 못했었습니다. 다른 공부라면 우후후... 쉿 하여간 유니티 파티클에 파티클 셰이더들이 좀 업데이트 된 것 같은데 이게 또 설명이 없단 말이죠 (일해라 유니티!) 뭐 사실 이펙트 아티스트 분들이 별로 관심 안가진 이유가 당연하게도 '어차피 이펙터들은 쉐이더를 만들어서 쓰니까' 였습니다 맞아요... 쉐이더는 만들어 써야 합니다. 특히 이펙트용 쉐이더는 더더욱 말이죠 일단 유니티는 재밌는게 '아티스트가 쉐이더를 만든다' 라는걸 배제시켜놓고 시작을 했어요그래서 '쓸 법한 쉐이더를 잔뜩 미리 만들어 놓고 골라서 쓰게 한다' 라는 프리셋 정책을 시행하고 있지요 그런데 언리얼은 '그런 거 없다' 는 정책입니다. '쉐이더를 노드로 짤 수 있게 해줄테니 아티스트가 다 .. 2018. 9. 22. 이전 1 다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