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신 버전 라이트맵 사용하기 5 ( Using Unity 2017 Lightmap - 5) Realtime Lighting 개인적으로 리얼타임 라이팅이라는 말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리얼타임 라이트맵이라고 해야 옳지 않나... https://docs.unity3d.com/Manual/LightingInUnity.html 그러니까 이런 겁니다. 바닥에 녹색으로 GI가 묻어나는 걸 봐주시길. 조명이 움직이는데도 GI가 먹는다든게 중요한 겁니다. 이래서 리얼타임이라고 불리지만, 오브젝트들은 움직이면 안된다라는 제한(Static) 은 있기 때문에 문자 그대로 리얼타임인 것은 아닙니다. 하여간 가동시키려면 다음과 같습니다. 1부에서 했던 것처럼 Static한 녀석과 Dynamic 한 녀석이 존재하는 씬에서 시작합니다. 캐릭터만 Dynamic이고 나머지 배경은 모두 Static. 라이트맵의 Auto G.. 2017. 12. 13. 유니티 신 버전 라이트맵 사용하기 4 ( Using Unity 2017 Lightmap - 4) 그럼 이쯤에서 정리 한 번 합시다. Static ObjectDynamic Object commentRealtime Lighting Light: Realtime Shadow: Realtime(shadowmask) GI: Realtime Light: Realtime Shadow: Realtime(shadowmask) GI: Nothing -need baking cluster for Realtime GI. -Realtime Ambient light Mixed Light Baked Light: Baked Shadow: Baked GI: Baked Light: Nothing Shadow: Nothing GI: Nothing -Baked Ambient light Baked Indirect Light : Realti.. 2017. 12. 13. 이전 1 다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