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파티클 커스텀 데이터 쉐이더 : Unity Particle(Shuriken) Custom Data Shader 버그를 잡고 기능을 수정하였습니다 일단 가장 기본적인 기능을 만들어 올려봅니다. 기존의 슈리켄에서는 메터리얼의 프로퍼티들을 수정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따로 키 애니메이션을 줘야 했고, 그것이 파티클의 타이밍과 맞출 수가 없어서 뭔가 쭉정이처럼 이중으로 작업할 수 밖에 없었죠. 그나마도 제대로 맞지도 않고. 그래서 언리얼에서는 일찌감찌 커스텀 데이터라는 개념이 있었습니다만 유니티는 이번에 드디어 생겼네요 일단 이런게 있고 말풍선을 읽어보면 스크립트나 셰이더에서 읽을 수 있게 커스텀 데이터를 조절한다고 하네요. 쉐이더에서 사용하려면 커스텀 버텍스 스트림을 사용해야 하고요 그래서 만들어 봤습니다. 커스텀 버텍스 스트림 쉐이더입니다 .아래 쉐이더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받아 메터리얼에 적용하시면 이렇게.. 2017. 12. 3. 이전 1 다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