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MAX 창 위치 초기화하기 '저처럼' 듀얼이나 트리플 모니터를 왔다갔다 하는 노트북 사용자에게 자주 일어날 수 있는 일입니다. 뭐냐면... 창 하나가 저어어어어ㅓ어ㅓ어어엉어ㅓㅇ어 쪽 모니터에 가 있는데 그러다 보니 갑자기 어떤 상황에서 창을 눌러도 안보이는 그런 상황이요 창이 어디갔지? 헤매다가 '에이 초기화 시켜 버려야겠다' 하는 그런 상황을 말합니다. 검색해봤더니 무슨 .. 카페 광고 낚시 동영상이나 있고 자기 스크립트를 쓰라는 둥 헛소리들이 많길래 검색해 보니 있길래 정리합니다. 일단 원문의 위치는 여기 https://knowledge.autodesk.com/support/3ds-max/learn-explore/caas/sfdcarticles/sfdcarticles/Resetting-3ds-Max-3ds-Max-Design... 2017. 10. 9.
Flipbook Shader for Amplify Shader 앰플리파이 쉐이더로 만드는 플립북 일단 이 이미지를 준비함다. 당연히 타일링 되어 있어야 함. 왼쪽 아래가 0,0 인건 알죠. 오른쪽 위가 1,1 인것도 알죠 그럼 먼저 저 중에서 7 이란 글씨만 나오게 하려면 UV에 1/3을 곱해야 할 겁니다. 이케요. 저 Divide는 1/3 입니다. 즉 이제 이 UV는 0,0 에서 0.33333,0.33333 이 되었습니다. 다음은 이동을 시켜야겠네요 일단 가로로만 이동을 시켜보죠 가로로 이동시키려면... UV중 U에다가만 더해줘야겠네요 0.33333씩 더해주면 되겠죠? 제가 제일 싫어하는 노드방식의 귀찮은 점이 나왔네요 컴포넌트로 나눴다가 어펜드로 합쳐주기 으 극혐. 하여간 U 에다가만 0.3333 을 더해주니 (1/3 이 그나마 좀 더 정확하겠지만 뭐...) 8이 나왔습니다. 여기에 이제 0.6.. 2017. 10.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