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6 터레인 라이트맵 옵션변화 - 리얼타임 라이트맵에서의 터레인 옵션 5.6 부터 리얼타임 라이트맵이 터레인에도 적용되게 바뀌었습니다 헤에 드디어 리얼타임 라이트맵이 ... 근데 기본옵션이 가장 낮게 되어 있네요 여기의 옵션은 라이팅 창의 옵션과는 또 다릅니다. 아래 보시면 디폴트 - 미디움 인데.. 그럼 터레인만 더 수준이 낮다는 말이 됩니다. 정리1 . 터레인의 라이트맵 옵션과 글로벌 라이트맵 옵션은 이원화로 다르게 할 수 있다. 그럼 여기서 테스트. 정말로 퀄리티가 달라지는가 테스트.여기서는 리얼타임 라이트 상태이고, 오직 리얼타임 라이트맵만 켰습니다. 즉 믹스드 라이팅은 끈 상태. 그리고 저 공이 붉은건 Emission 을 3쯤 줘서 HDR 시켜놓은 겁니다 왼쪽이 미디움 옵션의 plane. 오른쪽이 very low 옵션의 터레인. 확실히 품질의 차이가 보입니다. 터.. 2017. 6. 28.
룩뎁 왜 안똑같은데.. 똑같다며.. 셋팅도 디퍼드에 리니어로 하면 똑같다며... 물론 룩뎁이 내 생각엔 더 맞게 한 것 같은데 어쨌거나 씬이랑 같다며.. 왜 거짓말 하는데.. ps. 혹시 마스킹 텍스쳐의 sRGB 를 안끈건 아닌가..? 다시 확인해 보도록 하자 2017. 6. 5.
Unity Look Dev 기능 / 유니티 룩뎁 기능 PBS가 되면서 이미지를 컨펌하는 방법이 바뀌었습니다. 그것은 '게임 내에서 예쁜것만 보는게 아니라, 주변 환경과 함께 반응하는 것을 보는 것' 이 되어 버렸지요 그래서 유니티도 언리얼처럼 독립된 창에서 셰이딩을 확인할 수 있는 룩뎁 창을 만들었습니다. Look DevIntroductionLook Dev is an experimental image-based lighting tool that allows you to check and compare different Assets through a viewer to ensure they are correctly authored for various lighting conditions. It also allows you to debug Assets where.. 2017. 6.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