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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5.6 라이트맵 첫인상 연구라고 하긴 거창하고, 상당히 바뀌었다길래 이번 기회에 살짝 보러 왔습니다. 유니티의 라이트맵은 나름 역사가 있는데요, 맨 처음 라이트맵은 비스트(Beast) 를 이용했었죠. 그리고 비스트의 발전이 지지부진하자, 이번엔 리얼타임 GI 기능을 가지고 있는 인라이튼(Enlighten) 으로 다시 갈아탔지요. 그리고 5.6에서 이제 또 인라이튼을 버릴 준비를 하네요 ㅋㅋㅋ 아직은 살아 있지만 ... 덕분에 라이트맵을 새로 공부해야 해요! 예에이!!! 뭐 제대로 처음부터 정리하는건 다른 사람이 하겠지 (...) 일단 아무도 안하면 제가 하겠지만 ...( ...) 뭐 일단 5.6에서는 조금 바뀐게 있네요 - 프로그래시브 라이트맵퍼 : 이게 소문으로 들려오던 그거네요. "유니티가 실시간 레이트레이싱을 연구중이더라.. 2017. 4. 17.
Unity 5.6 Shader Instancing : 유니티 5.6 셰이더 인스턴싱 유니티 5.5에서 인스턴트 셰이더를 생성할 수 있는 메뉴가 생기더니, 5.6 에서는 아예 인스턴싱 기능이 셰이더 기본 기능으로 들어가 버렸네요. 뭔지 한 번 알아봅시다. https://docs.unity3d.com/Manual/GPUInstancing.html GPU instancing GPU 인스턴싱 Introduction You can use GPU instancing to draw many identical objects with only a few draw calls. There are some restrictions that you need to bear in mind: 당신은 여러 개의 오브젝트들을 단지 몇 개의 드로우콜로 그려버릴 수 있는 GPU 인스턴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념해.. 2017. 4.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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