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감사합니다 ㅠㅠ


p65 / 73


머릿말에 유니티 셰이더 구성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유니티 쉐이더 구성이라고 정정합니다. 


마찬가지로 기초적인 서피스 셰이더를 제작해 봅시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기초적인 서피스 쉐이더를 제작해 봅시다 라고 수정합니다. 





P111


gg.r은 0

이 아니라 0.5 이므로 출력된 숫자는 (0,0.5,1) 이 됩니다. 



p341


중간 부분 수식

o.Alpha = rim * sin(_Time.y * 0.5 + 0.5) ; 

가 아니라

o.Alpha = rim * (sin(_Time.y) *0.5+0.5) 

입니다. 


아래 수식 

o.Alpha = rim * sin(_Time.y * 0.5 + 0.5); 

가 아니라

o.Alpha = rim * abs(sin(_Time.y)); 

입니다. 



p342


float4 coor:COLOR

가 아니라 

float4 color:COLOR


입니다. 




p355 


그러므로 이 연산 후에는 normalize( ) 란 함수 명령으로 다시 길이를 1로 조절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


그리고 우리는 또 하나도 배웠던 기억이 납니다. '이렇게 두 벡터를 더한 결과는 길이가 더이상 1이 아니다' 라는 것도 말입니다.  그림으로 봐도 일단 길이가 1이 아닌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 두 문구가 서로 바뀌었습니다. 



p357


Blinn-Phing 


가 아니라 


Blinn - Phong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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