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 엔진

유니티 5.6 포스트 프로세싱 Post Process of Unity 5.6 (3) 칼라 그레이딩

by 대마왕J 2017. 8. 4.



칼라 그레이딩은 엄청 많이 바뀌고 기능이 생겨서 통으로 번역해 버립니다. 번역기가 너무 좋아져서 개꿀임. 잇힝





Color Grading 


컬러 그레이딩은 최종 이미지의 색상과 휘도를 변경하거나 수정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프트웨어에서 필터를 적용하는 것처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완전 실시간 HDR 도구이며 내부 처리는 ACES(아카데믹 칼라 인코딩 시스템  https://en.wikipedia.org/wiki/Academy_Color_Encoding_System ) 색상 공간에서 수행됩니다.




이 기능은 5개의 섹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Tonemapping

     Basic

     Channel Mixer

     Trackballs

     Grading Curves

     



Tonemapping

톤 맵핑은 이미지의 HDR 값을 화면에 표시하기에 적합한 범위(주: LDR) 로 다시 매핑하는 프로세스입니다. HDR 카메라를 사용할 때 항상 톤 맵핑을 적용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1보다 큰 값의 색상 강도가 1로 고정되어 장면의 휘도 균형을 변경합니다.(역주: 장면의 밝기 균형이 무너집니다) 

톤매핑에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None (톤매핑 안함. LDR 상태에서는 이걸 선택하세요 )

    Neutral

    Filmic (ACES)

     

Neutral Tonemapper

뉴트럴 톤매퍼는 색조 및 채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범위의 리맵핑을 수행하며, 일반적으로 광범위한 컬러 그레이딩을위한 훌륭한 출발점입니다. 오퍼레이터는 John Hable과 Jim Hejl의 작업을 기반으로합니다. 톤 맵핑 커브를 매개 변수로 완벽하게 제어 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사용할 수있는 톤 매퍼입니다. (주: 뭐야 번역기 왜이리 잘해) 


Property:

Function:

Black In

Inner control point for the black point.

White In

Inner control point for the white point.

Black Out

Outer control point for the black point.

White Out

Outer control point for the white point.

White Level

Pre-curve white point adjustment.

White Clip

Post-curve white point adjustment.

Filmic (ACES) Tonemapper


Filmic (ACES) 톤매퍼는 좀 더 영화적인 표정을 위해 레퍼런스 ACES 톤매퍼의 근사치를 사용합니다. 그 때문에 뉴트럴보다 더 컨트라스트가 높으며 실제 색조 및 채도에 영향을줍니다. 이 tonemapper는 표준적인 필름 느낌을주기 위해 사용자 입력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사용하기가 가장 간단합니다.

 

 

Basic

기본 섹션에서는 온도 및 대비와 같은 가장 간단한 칼라 그레이딩 툴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칼라 코렉션의 권장 시작점입니다.

 

 


Property:

Function:

Post Exposure

EV 단위로 장면의 전체 노출을 조정합니다. 이것은 HDR 효과와 톤 맵핑 직전에 적용되므로 체인의 이전 효과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Temperature

Sets the white balance to a custom color temperature.

Tint

Sets the white balance to compensate for a green or magenta tint.

Hue Shift

Shift the hue of all colors.

Saturation

Pushes the intensity of all colors.

Contrast

Expands or shrinks the overall range of tonal values.

Channel Mixer


채널 믹서는 출력 채널의 전체 믹스에 대한 각 입력 색상 채널의 영향을 수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녹색 채널이 빨간색 채널의 전체 혼합에 미치는 영향을 증가 시키면 녹색 (중성 / 단색 포함)이 포함 된 이미지의 모든 영역이 색조가 더 붉은 색으로 조정됩니다.




Property:

Function:

Channel

Select the output channel to modify

Red

Modify the influence of the red channel within the overall mix

Green

Modify the influence of the green channel within the overall mix

Blue

Modify the influence of the blue channel within the overall mix

Trackballs

트랙볼은 선형 또는 로그 공간에서 3색 칼라 그레이딩을 수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LDR에서 작업 할 때 더 나은 환경을 위해 선형 트랙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HDR에서 작업 할 때는 더 많은 제어를 위해 로그 트랙볼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선형 트랙볼은 여전히 유용 할 수 있습니다. 트랙볼에서 점의 위치를 조정하면 이미지의 색조가 주어진 색조 범위의 해당 색으로 이동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른 트랙볼은 이미지 내의 다른 범위에 영향을주기 위해 사용됩니다. 트랙볼 아래에서 슬라이더를 조정하면 해당 범위의 색상 밝기가 조정됩니다.



Log

로그 스타일 그레이딩은 광학 필름 프린터로 수행 할 수있는 색상 타이밍 프로세스를 모방하기 위해 색상 및 대비 이미지 데이터의 분포를 압축합니다. 일반적으로 영화와 같은 코렉션을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선호되는 방법이며 HDR 값으로 작업 할 때 적극 권장됩니다.



Linear

선형 인코딩 데이터로 작업하도록 최적화 된 대수 제어에 대한 대체 3 웨이 변환. LDR에서 작업 할 때 선호됩니다.



Grading Curves


그레이딩 곡선 (또는 곡선이라고도 함)은 이미지의 색조, 채도 또는 광도의 특정 범위를 조정하는 고급 방법입니다. 5 개의 그래프에서 곡선을 조정하면 특정 색조 대체, 특정 광도 감소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YRGB

    Hue vs Hue

    Hue vs Sat

    Sat vs Sat

    Lum vs Sat



YRGB Curve

전체 이미지에서 선택한 입력 채널의 강도에 영향을줍니다. 입력 채널은 Y, R, G 및 B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Y는 모든 채널에 적용된 전체 밝기 오프셋입니다. 그래프의 X 축은 입력 강도를 나타내고 Y 축은 출력 강도를 나타냅니다. 이것은 명암 및 밝기와 같은 기본 속성의 모양을 추가로 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Hue vs Hue Curve

특정 범위 내에서 색상을 이동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곡선은 출력 색상 (Y 축)에 따라 입력 색상 (X 축)을 이동합니다. 이것은 특정 범위의 색상을 미세하게 조정하거나 색상을 대체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Hue vs Sat Curve

특정 범위 내에서 색조의 채도를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곡선은 입력 색상 (X 축)에 따라 채도 (Y 축)를 조정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특히 밝은 영역의 톤을 낮추거나 단일 지배 색을 제외한 단색과 같은 예술적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Sat vs Sat Curve

특정 채도의 영역의 채도를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곡선은 입력 포화도 (X 축)에 따라 채도 (Y 축)를 조정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기본 색상 채점으로 조정 된 채도를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Lum vs Sat Curve

특정 휘도 영역의 채도를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곡선은 입력 휘도 (X 축)에 따라 채도 (Y 축)를 조정합니다. 재미있는 시각적 대비를 제공하기 위해 어둠 영역을 채도 감소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