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 엔진

5.6 터레인 라이트맵 옵션변화 - 리얼타임 라이트맵에서의 터레인 옵션

by 대마왕J 2017. 6. 28.

5.6 부터 리얼타임 라이트맵이 터레인에도 적용되게 바뀌었습니다  

헤에 드디어 리얼타임 라이트맵이 ... 


근데 기본옵션이 가장 낮게 되어 있네요 




여기의 옵션은 라이팅 창의 옵션과는 또 다릅니다. 

아래 보시면 디폴트 - 미디움 인데.. 그럼 터레인만 더 수준이 낮다는 말이 됩니다. 


정리1 . 터레인의 라이트맵 옵션과 글로벌 라이트맵 옵션은 이원화로 다르게 할 수 있다. 




그럼 여기서 테스트. 정말로 퀄리티가 달라지는가 테스트.

여기서는 리얼타임 라이트 상태이고, 오직 리얼타임 라이트맵만 켰습니다. 즉  믹스드 라이팅은 끈 상태. 

그리고 저 공이 붉은건 Emission 을 3쯤 줘서 HDR 시켜놓은 겁니다 



왼쪽이 미디움 옵션의 plane. 오른쪽이 very low 옵션의 터레인. 

확실히 품질의 차이가 보입니다. 

터레인은 일반적으로 넓은 영역을 셋팅하기 위해서 쓰는거라서 이 정도로 타협보는게 좋다고 생각한 거겠죠 



인다이렉트 메뉴를 봐도 차이가 큽니다. 



두 옵션을 맞취주면 맞겠지요? 뭐 당연히


그리고 


맞추니까 맞아집니다. 둘 다 미디움으로 맞춘겁니다. 




그러므로 


정리1 . 터레인의 라이트맵 옵션과 글로벌 라이트맵 옵션은 이원화로 다르게 할 수 있다. 


는 맞다고 할 수 있겠지요. 

반응형

댓글